Jung Yoo Sun
우주 안에 존재하는 자연물 중 한 순간도 똑같은 모습으로 존재하는 것은 없다.
만약 어떤 자연물이 변하지 않는다고 느낀다면 그것은 우리 감각의 반응이 실제 자연물이 변화하는 속도보다 둔하고 느려서 변화의 작은 순간들을 모두 포착해 내지 못하기 때문일 것이다. 이러한 변화의 가능성들을 생각한다면 지금 이 순간 사물의 모습은 스쳐가는 하나의 흔적의 점이다.‘이 모습 이대로 영원히’ 라는 것은 없다. 꽃이 피고 지고 또 피고, 봄이 오고 가고 또 오는 것처럼 우리는 정해진 어떤 이치의 범주 안에서 끊임없이 작은 변화들을 만들어가며 살아가고 있을 뿐이다. 이는 우리의 감각기관으로 지각할 수 있는 가시적 형상뿐 만 아니라 사람의 감정, 관계 등 비가시적인 부분에도 해당된다. 탄생해서 죽음을 맞이하는 그 순간까지 만남과 이별, 젊음과 늙음, 기쁨과 우울, 환희와 슬픔 등 양극의 사이에서 셀 수 없이 많은 변화의 파도를 일으키고 흔적의 점을 남기며 그것을 반복하며 살아간다. 그리고 우리는 양극의 사이에 존재하는 많은 변화의 순간 중에서 서로 다른 순간에 만나 관계를 맺으며 살아간다.
-작가노트-
Works
CV
Education
2016 홍익대학교 일반대학원 미술학과 동양화전공 박사과정 수료
2012 일본 타마미술대학교 박사전기과정(석사과정) 일본화전공 졸업
2009 홍익대학교 미술대학 동양화전공 졸업
Selected Solo Exhibitions
<개인전>
2016 JUNG, YUSUN SOLO EXHIBITION : 정원의 철학(갤러리 그림손, 서울, 한국)
2014 JUNG, YUSUN SOLO EXHIBITION : 내재된 가능성(갤러리 토스트, 서울, 한국)
2012 JUNG, YUSUN SOLO EXHIBITION (토포하우스, 서울, 한국)
Selected Group Exhibitions
2017 한국미와의 조우 (비디갤러리, 서울, 한국)
사유의 공간 (대전서구문화원, 대전, 한국)
백제를 찾아서: 생명 (gallery ohasi sateraito, 후쿠오카, 일본)
2016 멘토멘티전 (한원미술관, 서울, 한국)
미탐전 (DMC 홍보관, 서울, 한국) 외 다수
Artist SNS